농사일기

비타민제를 버리고 음식으로 건강을 지킵시다.

이천기 2020. 1. 20. 08:57

비타민제에 의존해서 살고 있는 분이 건강이 점점 좋지않다고 문의가 와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마그네슘결핍 증세였기에 비타민제를 끊고 채소와 과일을 많이 드시라고 했습니다.
현대인은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살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증세가 세계인구의 4분의 3이라는 통계이유 중 제일 큰 이유는 현대사회에서 현재 우리의 식생활을 바꾸어버린 농사방법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천연퇴비를 사용하여 채소를 기르던 방식이 화학비료들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농업이 바뀌면서 우리에게 돌아온 채소들은 크고 멋있게 자랐지만 영양가치는 턱없이 부족한 음식물로 변해버렸습니다.

결국 우리는 마그네슘을 포함한 모든 미네랄이 한없이 모자라는 음식물을 섭취하기 시작했고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우리몸에는 미네랄 결핍증세가 오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래서 친환경식품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식품을 구입해서 먹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 사회인들이 자주 복용하는 위장약들은 미네랄 결핍증세를 더 악화 시킵니다.
가뜩이나 미네랄이 모자라는 음식을 섭취해야하는 마당에 우리의 위에서 음식을 소화시켜서 미네랄과 비타민을 흡수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위산을 차단 시켜서 통증을 예방하고 염증이 치료되도록 도와주는 대신에 위장약들은 결국 그나마 그 음식물에 들어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을 흡수할 확률을 낮추어 버립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분에게 천연비타민이 들어 있는 녹황색 채소먹기를 권하고 위장약을 자주 복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 매실장아찌를 매일 먹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현대 약학에서 제일 중요하게 다루는 과제중 하나가 한가지의 병을 고치는 과정에서 다른병을 일으키는 불상사를 막는 과제입니다.
몸의 통증을 치료하기위해서 소염제를 과다 복용하다가 위장병을 얻을수 있다는 가능성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위장병을 고치는 과정에서 마그네슘 결핍증이 일어날수 있고 결국은 심장급속증이 일어나면서 심장병이 올 수 있다는 사실을 의사들과 일반인들은 잘 모릅니다.

 














한국사람이 암에 많이 걸리는 것은 비타민제 뿐 아니라 커피, 환경, 스트레스, 음식 등의 복합적 원인입니다.

지혜롭고 현명한 방법으로 여러분의 건강을 스스로 지켜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