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일기

여성이 남성보다 치매가 많은 이유와 예방법

이천기 2019. 2. 11. 07:27

여성이 남성보다 치매발생률이 높은 이유가 밝혀진 기사를 읽어 보았는데, 구체적 발병원인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베타 아밀로이드와 타우 단백질은 모든 사람의 신경세포에 존재한다. 그러나 이 두 단백질이 늘어나 뭉치거나 엉기면 신경세포가 죽고 치매 증상으로 발전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여성이 치매 발병률이 높은 것은 칼슘부족과 식용유의 유증기 흡입이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같은 음식을 먹어도 지방이 많은 여성은 칼슘흡수가 잘 되지 않고 칼슘 배출이 남성보다 많기 때문이며, 음식 조리시 기름을 가열하면 하이드록시노네랄 이라는 신경독이 생겨 가까이서 흡입하면 뇌혈관을 막아 뇌세포와 신경세포를 괴사시켜 치매에 이르게 합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신경세포가 생기다가 죽고 암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고 식용유 사용을 줄이는 것이 치매를 예방하는 지름길입니다.
♠♠
등푸른 생선에 들어 있는 DHA나 EPA 성분이 신경세포를 성장시키고 보호하고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니 꾸준히 드시고 효과도 없고 변비 등 부작용이 발생하는 화학칼슘제를 먹는 것보다 천연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드시는 것이 치매예방에 좋을 겁니다.
♠♠
참고로 커피 한잔을 마시고 소변을 볼 때 2mg의 칼슘이 빠져나가고 단백질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소변시 30mg의 칼슘이 빠져나간 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화학칼슘제


건강이 행복입니다.